전기기사 2트만에 70점으로 합격! 후기입니다.
2025-10-20 09:48
합격 후기를 쓰려니 과거 전기기사 필기 때부터 막막했던 지난 날이 머릿속을 스쳐갑니다.
과목당 들어야하는 강의 개수가 너무 방대해서, 솔직히 자신도 없었고 하기도 싫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그러던 도중 유튜브 알고리즘에 전기치트키라는 빛이 하나 나타나더군요. ㅎㅎ 들어야 하는 강의 수를 대폭 줄여주시고
또 필수로 알아야 하는 개념에 대해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우순형님 덕분에 저는 필기를 3트만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우순쌤께서는 독립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던 터라, 치트키를 알고 있는 사람도 많지 않았고 저 또한 의구심을 가지며 믿고 따라가도 될까 고민했던적도 솔직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필기를 합격하는 제 자신을 보고는 의구심이 사라졌고 실기 강의까지 기다리며 믿고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렇게 오장육부를 만나게 됐죠. 지금와서 얘기하는거지만 실기 기출 문제를 처음 풀 때는 어려웠고 시간도 오래 걸렸었는데 오장육부 책으로 공부하지 않았더라면 더욱 막막했을 거 같아요.
실기 문제를 풀면 풀수록, 회독하면 할수록 오장육부에서 공부했던 개념을 숙지하고 있었음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25-1 전기기사 실기에서는 10개년만 공부하고 갔었는데 56점으로 아쉽게 떨어졌습니다. 그 때는 합격률 7퍼센트의 기출의 판도가 바뀌는 기점에 놓여진 시험이었는데, 18번 문제 하나를 실수 안 했더라면 합격할 수도 있었던 시험이었습니다. 후회해봤자 달라지는 건 없지만요.. 그 역률 개선 문제는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ㅎㅎ
필기 개념을 알아야 하고 kec도 숙지해야했기에 25-2 실기를 준비하면서 필기개념도 익히고 이번엔 20개년을 제대로 준비하고 갔던 거 같아요
그렇게 시험을 치고! 상남자식 채점으로 50점대 후반이 뜨더군요 ㅎㅎ 부분점수 받을 문제가 많았어서 60은 무조건 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과날 긴장이 그렇게 되진 않았지만 70점으로 합격한 소식을 보고 기분이 좋더군요
전기치트키가 없었다면 이렇게 마음 편하게 공부할 수 없었을 거 같아요
전기치트키 필기, 실기 오픈채팅방에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공부에 대한 방향성, 전기현직에 대한 이야기들 등등 알 수 있어서 즐거웠고 같이 공부하며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순형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실기를 합격해서 타우린 책으로 공부할 날은 오지 않겠지만 책도 많이 팔렸으면 좋겠고 노력해주신 린치핀에듀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후기 마치겠습니다.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